내년도 국비 증액 총력, 지역 현안 해결 전방위 노력

  조현일 시장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21일 국회를 방문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들이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윤두현 의원실을 찾아가 국비 확보 극대화와 2024년도 시 발전 방향, 지역 현안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 상황 등을 공유했다.

  이어 윤 의원과 함께 국회 예결위원들을 만나 「대부잠수교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등」 등 정부 예산안에 포함되지 않은 건의 사업들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달라고 건의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대부잠수교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중소벤처 제조창업 거점조성 △ 차량 첨단 ECU 활성화 기업지원 △초거대AI클라우드팜 실증 및 AI확산 환경조성 △동물용 의료기기산업 육성 거점조성사업 등 8개 사업이다.

  조현일 시장의 지역 현안 사업 추진 호소에 예결위원들은 해당 사업들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여 경산시에서 건의한 사업들이 2024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현일 시장은 “정부 세수 부족 상황에서도 국비 확보를 위해 전방위로 노력하고 있으며, 윤두현 의원실과 공조 체계를 구축해 정부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총력을 다하겠다. 또한 앞으로 있을 공모사업 등을 통해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