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이 ‘통일노선 폐기’ 발언을 하면서 “대한민국 것들과 통일 안 돼” 또 “남조선 영토평정 대 사변 준비”라는 말과 “남북은 동족 아닌 두 국가관계”라며 남조선이 아닌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명칭을 쓰며 적대시 했다. 

  영토평정 대 사변이란 말은 남북 전쟁을 대대적으로 벌여서 북한으로 흡수하겠다는 뜻을 대 내외에 공식적으로 전쟁을 선포한 것과 마찬가지다. 지금껏 남조선이라 하고 동족이란 말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남조선이 아니고 ‘대한민국’이라는 국호를 사용한 것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적대국이란 표현이다. 

  김정은의 ‘통일폐기’라는 말 한 마디에 대한민국의 친북단체들은 내부혼란에 빠졌다고 한다. 

 ‘조국통일 범국민연합’(범민련) 남측본부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가 해산 등 조직재편에 착수했다. 

  범민련은 1990년 11월 남과북, 해외의 민간 통일 대표들이 모여 결성한 기구다. 남측본부는 1990년대 범민족대회 통일대축전을 개최하며 정부 당국과 충돌했다. 1997년 대법원이 이적단체로 판결했던 단체로 우리 국가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종북단체다. 

  6.15위원회는 2000년 남북공동선언을 실천하겠다는 취지로 2005년에 결성된 전 민족적 통일연대기구를 표방했다. 통일관련 각종 학술토론을 주도해 왔다. 

  범민련본부는 남북관계를 새로운 격변기로 규정 새로운 연합체를 만든다고 한다.

  6.15남측위도 총회를 열고 향후노선을 논의했다. 두 집단이 김정은의 발표에 발 빠른 대처를 하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에 살면서 이적단체를 만들어 국가를 비방하고 적대국을 찬양하는 집단이다. 범민련은 그간 연방제통일, 주한미군철수, 국가보안법 폐기 등을 주장하며 국가를 위태롭게 했다. 북한에서는 범민련사업을 애국사업이라고 추켜세우며 조국통일의 주체적 역량을 강화시켰다고 했다. 주체적 역량이란 북한 체제를 남한에 많이 퍼트린 것을 말한다. 그만큼 북한체제를 따르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윤미향 의원 토론회에서 “전쟁으로 평화가 만들어진다면 수용해야 한다”는 말이 나오는 것도 북한의 통일폐기발표에 따른 혼란의 연장선에서 나온 말이다. 친북세력의 내부 분열을 막고 단일대오를 유지하기 위해 김정은의 전쟁통일관을 수용해 만든 억지 논리라는 것이다. 

  범민련에서는 국내 친북세력이 반정부투쟁 강화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지적에는 통일단체들이 북의 지령을 받는다는 것은 극우적 프레임이라며 여러 세력이 자주적 주체적 정세를 판단 중이고 윤석열 정부와 통일운동을 할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다고 했다. 통일운동이 어느 단체의 전유물은 아니다. 전 국민의 뜻이 맞아야만 통일이 이루어질 수 있다. 국민의 뜻이 없으면 우리 정부 혼자서도 이룰 수 없다. 

  위안부 할머니들을 이용한 돈벌이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윤미향 의원이 이제는 베트남전 학살 진상규명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기들의 뜻을 잘 관철시키고 사회적 문제를 만드는 데는 기자회견만큼 크게 확산시킬 수 있는 방법도 없다. 베트남전 때 대한민국 국군이 현지에서 민간인 학살과 시체훼손, 성폭력 등을 저질렀다며 그 진상을 규명하는 조사위원회를 설치하자는 것이다. 철저한 확인절차도 없이 규명하자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윤미향 의원은 전쟁 당사국에서도 조용한데 국내에서 문제를 제기해 국가의 국격을 끌어내리고 있다. 이재명 의원도 6.25전쟁은 남북 쌍방이 38선에서 조그만 분쟁들이 모여 전쟁이 났다고 했다. 무슨 엉뚱한 발언인가. 지금껏 구소련의 비밀 해제된 문서에서 소련과 중국과의 서신 내용들이 다수 나와 세상에 밝혀진 내용을 무시하고 자기 말만 쏟아내는 이런 사람들 때문에 국내정치는 혼란스럽고 국가는 위험해진다. 

  적국인 북한을 찬양해서 얻는게 무엇인가. 무엇을 위한 괴변인가. 이 또한 북한의 체제에 동조하는 것인가. 우리 국호는 대한민국이고, 북한은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이다. 엄연히 각기 다른 국가다. 우리 국내에 살면서 북한을 위한 정치를 하나. 믿을 수 없다. 국가에 위해가 되는 일은 해서는 안된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