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지식산업지구 본격 개발
 

경산시는 경제자유구역 경산지식산업지구인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 3,916,666㎡에 대한 원활한 보상업무 수행을 위해 지난달25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보상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 및 회의를 개최했다

토지보상협의회 구성은 위원장 김승태 경산시부시장을 비롯 시 관계자, 변호사, 감정평가사, 사업시행자, 토지소유자 등 16명으로 구성 운영된다.?? 보상협의회에서 추진해야 할 내용은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 의견 수렴에 관한 사항 *잔여지의 범위 및 이주대책에 관한 사항 *토지소유자 또는 관계인 등이 요구하는 보상관련 전반사항 등이다.

시는 본 보상협의회를 통해 주민의견 수렴 등 토지소유자와 사업시행자간 사전의견을 조율해 민원 해소와 최소화로 빠른 시일내에 보상금을 지급하고 공사에 착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상금 지급 시기는 토지감정평가 후 올 11월 이후부터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지난 2008년 당시 지식경제부로부터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받고 세 차례의 개발계획 변경을 거치면서 현재의 계획이 최종 승인되었으며,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2020년까지 3,916,666㎡(118만평)에 사업비 1조363억원을 들여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사업시행자가 보상계획 공고를 시작으로 경산지식산업지구 개발이 본 궤도에 올랐으며, 보상협의회가 구성됨으로써 태동이 시작되었다고 할 것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지식산업지구 조성이 완료되면 대한민국은 물론 경상북도의 차세대 첨단산업 메카로 우뚝 설 것’이라고 밝히고, ‘앞으로 보상협의회에서 위원들의 이해와 협력으로 도출된 안건에 대해 사업시행자가 적극 수용하여 주민의 요구에 한발 다가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산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